정보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알아보기

soma72 2023. 4. 21. 11:53

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년들을 위한 문화생활 지원 프로그램으로 만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클래식, 전통예술, 무용 등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해 문화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대상자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연령요건은 만 19세의 청년으로 2023년 기준 2004년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내용

1인당 연간 20만원 공연 관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바우처 카드를 지급하여 청년문화패스 전용 폼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연에 한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필수)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방법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 및 접수를 하고 있으며, 청년몽땅정보통 접속 후 서울청년문화패스 온라인 신청 및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사업소개 > 서울청년문화패스 > 청년예술지원 > 교육·문화 >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이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

youth.seoul.go.kr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일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일은 2023년 4월 19일(수)부터 4월 30일(일) 18시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선정결과 발표 및 지급

서울청년문화패스 선정결과와 지급은 2023년 5월 중에 발표되며, 청년몽땅정보통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선정자는 핸드폰 SMS로 개별 통보됩니다.
문의사항은 서울청년문화패스 콜센터 1533-3427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