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알로에베라가 피부에 좋은 이유

soma72 2022. 4. 7. 15:56

▶ 알로에베라가 피부에 좋은 이유 ◀

알로에베라는 의학과 미용 등 피부 및 건강관련에서 인기 있는 재료로 활용되고 있다.

6,000년 동안이나 치유령을 인정받아 '불멸의 식물'이라고도 불렸다. 고대 이집트 시대에는 왕족들만 사용할 수 있었으며, 파라오에게는 장례 선물로 제공됐다.

 

알로에베라는 질병 치료에 처음 적용됐는데 효능이 뛰어나 누구나 쉽게 치료제로 만들어 활용할 수가 있다.

 

 

 

 

알로에베라

지중해 지방과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 잎을 자르면 나오는 맑은 젤 형태의 수액은 화상과 관절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인기가 좋다. 이름의 '베라'는 '진실'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옛날부터 효능이 매우 뛰어난 약으로 쓰여 이런 이름이 붙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약용 알로에'라고도 한다. 동양에서 최초 기록으로는 10세기 중반 송나라 태조 때 편찬된 개보본초(개보신상정본초)에 노회(蘆薈)라고 언급이 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동의보감에서 최초로 언급하고 있다.
재배가 쉽고 병충해에 강하며 야간 산소발생량이 우수하여 실내 공기정화식물로 좋다. 침실, 거실, 사무실 등 실내에서 재배하기에도 적합하며 약용식물로도 많이 이용된다. 화장품 및 약제의 원료, 식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살균 및 의한 독소 중화, 피로 회복 및 피부 중성화, 해열, 변비 및 궤양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 졌다. 비타민 A,C,D,E,B12, 지방산, 아미노산, 셀레늄, 칼슘 및 알로인(aloin), 알로에신(aloesin) 등 약 300여 가지의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알로에베라 [aloe vera]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 알로에 효능과 활용법◀

 

 

1. 피부질환과 여드름 치료

알로에베라는 여드름 같은 피부 질환에 특히 효과가 있는데 항박테리아와 항산화제, 항염증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여드름 피부에 자연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은 여드름 치료에 도움되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알로에베라와 혼합하면 피부가 자극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알로에베라와 레몬즙을 8대1 비율로 섞고 얼굴에 발라 10분간 두면 피부개선에 도움이 된다.

 

계피와 꿀을 섞으면 항염 작용을 해 얼굴에 트러블을 줄일 수 있다. 꿀 2큰술, 알로에베라 1큰술, 계피 4분의1 작은술을 섞어서 얼굴에 발라 10분간 두고 미온수로 세안을 한다.

 

 

 

 

 

2. 화상치유

여름에 자외선으로 인해 화상을 자주 입는데 그때 알로에젤을 바른 경험이 있다. 알로에베라는 피부화상이나 햇볕으로 인해 빨갛게 된 피부에 발라주면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알로에베라 수딩젤 보러가기

 

 

 

 

3. 피부 가려움증 제거

항염증 성분이 들어있는 알로에베라는 피부자극과 가려움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알로에 큐어크림 보러가기

 

 

 

 

 

4. 피부 보습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알로에베라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보습효과를 준다. 물과 알로에베라를 2대1로 섞어 미스트처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기존에 알로에 미스트 제품들도 나와있으니 만들기 귀찮으면 직접 사서 사용하면 된다. 알로에 미스트 보러가기

 

 

 

 

파트너스활동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